넷플릭스 요금제 차이 알기 쉽게 소개해드릴게요 (feat.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오늘 이 시간에는 넷플릭스 요금제 차이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OTT 플랫폼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인데요. 이 넷플릭스에는 여러 요금제가 있는데 각 요금제마다 어떤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오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차이에 대해 알려드리는 건 물론, 넷플릭스 추천 요금제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다루려고 하니 포스팅을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먼저 읽으면 좋은 글

넷플릭스란?

넷플릭스 요금제 차이

먼저 넷플릭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부터 할게요. 넷플릭스는 미국의 1위 OTT 기업으로, TV,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상태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넷플릭스는 한 번 가입하면 대작 영화, 인기 드라마 시리즈, 심지어는 게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요즘 많은 사람들이 넷플릭스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에는 크게 4가지 요금제가 있는데요. 이 네 가지 요금제에 대하서 설명드리고 차이점도 함께 말씀드릴게요.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 차이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요금제는 월 5,5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인데요. 이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광고가 송출되지만, 일부 소수의 영화 및 시리즈를 제외하면 모든 컨텐츠와 모바일 게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접속은 최대 2명까지 가능하고, FULL HD (1080 P)로 시청 가능합니다. 또한 한 번에 2대의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콘텐츠 저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베이식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 차이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요금제는 베이식 요금제로 이 요금제는 월 9,5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와는 다르게, 광고 없이 영화, 시리즈, 모바일 게임을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동시접속은 1명까지 가능하고, HD (720P)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 번에 1대의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콘첸츠 저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탠다드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 차이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요금제는 스탠다드 요금제입니다. 스탠다드 요금제는 말 그대로 표준적인 요금제로, 한 달에 13,5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광고 송출 없이 영화, 시리즈, 모바일 게임을 무제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베이식 요금제와는 다르게, 동시접속은 2명까지 가능하고, FULL HD (1080P)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한 번에 2대의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콘텐츠 저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함께 살지 않는 사람 1명을 추가 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추가 회원으로 등록된 사람은 한 달에 5천원 정도를 결제하면(추가 회원으로 가입하도록 초대한 사람이 결제) 넷플릭스를 같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프리미엄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 차이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요금제입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17,000원에 이용이 가능한 넷플릭스에서 가장 비싼 요금제인데요. 비싼 만큼 혜택이 많습니다. 우선 광고 송출 없이 영화, 시리즈, 모바일 게임을 무제한 이용하는 것은 물론, 동시접속 4명까지 시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UHD (2160P, 4K)로 시청이 가능하고, 한 번에 6대의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콘텐츠 저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추가 회원은 스탠다드 요금제에선 1명이 최대였지만, 프리미엄 요금제에선 2명까지 늘어납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요금제에서만 누릴 수 있는 넷플릭스 공간 음향 서비스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공간 음향 서비스는 넷플릭스에서 공간음향으로 제공하는 영화나 시리즈를 프리미엄 요금제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지금까지 넷플릭스 요금제를 소개해 드렸고, 그 차이점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이 네 가지 요금제 중에 어떤 요금제를 쓰는 게 가장 합리적일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스탠다드 요금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요금제 중에서 프리미엄 요금제가 가장 혜택이 좋고 또 공간 음향 서비스를 제공해서 소비자의 만족감을 높여주지만, 이 공간음향 서비스를 제공받는다고 해도 가격이 월 17,000원으로 너무 비싸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렇다고 월 5,500원의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가격은 싸지만, 광고 송출이 된다는 게 좀 흠입니다. 광고 송출이 되어도 참고 볼 수 있겠다는 분은 이 요금제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또한 베이직 요금제는 거의 만원을 내야 하지만, 화질이 HD라는 게 약간 걸립니다. HD와 FHD는 분명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차이가 큽니다. 넷플릭스를 하루 이틀이 아닌 한 달 동안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저라면 4천 원을 더 주고 스탠다드 요금제를 이용할 것 같습니다.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13,500원이라는 나름 합리적인 요금에 광고도 안 봐도 되고, 동시접속도 2명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추가 회원 등록도 가능해서 5천원만 더 내면 주변의 지인에게 넷플릭스를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차이 마무리

지금까지 넷플릭스의 4가지 요금제의 특징과 차이점에 대해 소개해드렸고, 개인적인 추천의 글도 남겨 드렸습니다. 넷플릭스는 선택의 폭이 꽤 넓은 OTT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경제적 형편에 따라 이 4가지 요금제 중에서 잘 선택하시면 분명 만족스럽게 넷플릭스를 이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