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헥사코 테스트에 대한 내용으로 채워볼까 하는데요. 헥사코 테스트를 혹시 아시나요? 헥사코 테스트는, 최근에 Tvn의 ‘어쩌다 어른‘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면서 유명해졌는데요. 오늘은 이 헥사코 테스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헥사코 테스트는 요즘엔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봐도 되는 MBTI 테스트와 비교되곤 하는데요. MBTI 보다 인지도는 많이 떨어지지만, 정확도는 MBTI 보다는 헥사코 테스트가 더 높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룰게요.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헥사코 테스트란?
먼저 헥사코 테스트란 어떤 테스트인지부터 알려드릴게요. 헥사코 테스트는 많은 심리학자들의 신뢰를 얻은 검사 도구로서, 개방성, 정서성, 외향성, 성실성, 정직성,겸손성, 원만성의 5가지 성격 요인으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총 100가지 문항으로 평가를 보게 되며, 이 테스트가 MBTI 보다 한국인의 정서에 더 잘 맞는 성격 테스트라고 합니다.
헥사코 테스트 하는 방법
이제 헥사코 테스트를 어떻게 하는 지도 알려드릴게요. 우선 여기를 클릭하시고 헥사코 테스트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언어 선택
처음 헥사코 테스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영어로 되어 있어서 상당히 당황스러우실텐데요. 당황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언어를 바꾸셨다면 Next를 클릭해 주세요.
헥사코 테스트 검사 시간
Next를 누르게 되면 헥사코 테스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보이는데요. 이 설문지는 100개의 질문과 몇 가지 추가 연구 질문, 인구통계학적 질문을 작성하는데 일반적으로 약 10 ~ 30분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헥사코 테스트 검사 결과
헥사코 테스트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성실성, 개방성, 원만성, 정직겸손성, 외향성, 정서성의 6가지 성격 요인으로 평가를 실시하는데요.
이 6가지 요인에 성격을 적용해서 10~90%의 범위 내에서 그래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각 요인에 따른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헥사코 테스트 마무리
오늘 이 시간에는 헥사코 테스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다뤄봤는데요. MBTI 검사보다 정확성이 높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검사라고 하니, MBTI와는 색다른 유형의 검사를 받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는 흥미롭게 느껴질 수 있는 검사라고 생각됩니다.
더군다나 이 검사는 많은 심리학자들의 신뢰와 지지를 받고 있는 검사이기도 하니, 재미로 한 번쯤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쯤에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쓸데없는 앱, 불필요한 앱 1분만에 삭제 방법
☞ 보이스피싱, 스미싱 방지하려면 이것부터 설치해보세요
☞ 갤럭시 배터리 교체 방법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